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문회 3급 거의 한달만에 합격
    개인LOG 2014. 3. 14. 11:44


    어문회 3급 거의 한달만에 합격!


    초기 1주일정도는 하루 20~30개 정도씩 외웠다. 엄청 뿌듯했다. 그런데, 셤까지 남은 일자를 세어보니 이래선 턱도 없을듯 -_-


    그래서 50개, 75개, 100개씩 점점 늘려가다가, 열흘정도는 하루 130개씩 외웠다. 토나와ㅎㄷㄷ

    (내가 만든 단어카드 덱이 한 세트에 130여개씩 들어 있었기에..)


    5일을 앞두고서야 1800자를 다 외웠다. 그동안 복습을 거의 못하고 계속 한자를 입력만 하기만 했다. 


    D-5 2주간 휴식없이 한자 외우기만 했더니 머리 터져서 드러누움. 그래도 1800자를 완료하고 장렬히 전사.


    D-4 1800자 복습. 전체를 훑는거는 처음이라 거의 하루종일 걸린듯. 


    D-3 오전 2시간동안 [읽기 1000자] 큰소리로 읽으며 복습

          오후 [쓰기 800자] 복습 및 모의고사 2회분


    D-2 1800자 복습 및 모의고사 3회분


    D-1 1800자 복습 및 모의고사 4회분



    나의 완소 Flashcard Deluxe 어플 덕을 완전히 톡톡 봤다. 돈값 완전 제대로 했다!!! 


    특히, 최단시간에 1800자 전체를 암기할때는 Short Term Goal 방식이 완전 짱이었다!!! 


    읽기 800자, 쓰기 1000자 를 구분하여 틈날때 마다 어플을 켜놓고 공부했다.


    1800자 외에도 단어 공부를 해야 하는데, 단어 공부에 투자할 시간이 4일밖에 없어서 너무 고민이 됐다. 


    결론은, 기출문제를 풀면서 나온 단어를 완전히 외워버리는것. 


    정말 신기한건, 시험장소에 일찍 가서, 미친듯이 생각나는 족족 검색해서 공부했던 단어들이 시험이 많이 나왔다 !!!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한달의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 행복했고. 한자 재밌는것 같다 ㅋㅋ 


    그래도, 중국어 발음이 싫어서 중국어는 싫고, 일본어로 넘어가볼까 싶다 ㅎㅎ


    공부 팁! 


    한자가 유래된 스토리를 그림으로 연상하며 기억한다! 


    [예]

    逸 (편안 일)

    ()에서 토끼(兔)가 편안하게 일도 안하고 나자빠져있는 모양


    貪 (탐낼 탐)

    지금(今) 눈앞에 돈(貝)이 있으니 탐이 나는구나~ 


    獄 (옥 옥)

    개XX(犭)가 개(犬)같은 소릴(言) 자꾸 헤대면 가는 곳 = 감옥


    이런식으로 내 머리속의 길(辶) 위에는 오만가지 것들(토끼, 쌀, 가죽 등)이 나뒹굴고 있다................ -_-;;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