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P케이블 인식불가 문제 해결(20핀)
    Computer 2020. 1. 30. 08:12

     

     

    환경: iMac과 모니터 연결 

    문제: 국산 만얼마짜리 아무케이블(USB C ➡︎ DP)을 사용한지 4달을 못채우고, 케이블이 사망함. 

     고장 나기전 증상:

          1. 컴퓨터가 켜졌는데, 모니터는 응답없음.

          2. 대기모드에서 돌아왔는데, 모니터는 몇초 지나야 켜짐. 

     

    가끔씩 모니터가 오락가락 했지만, 문제가 생겨도, 얼마 지나지 않아 저절로 다시 작동하긴 했는데...

    어제부터는 종일 돌아올 생각을 않는다. 

    한시간가량 USB C쪽을 이쪽으로 꼽았다가 저쪽으로 꼽았다가, DP쪽을 이리로 꼽았다 저리로 뺐다가 쌩쑈를 해도 회생 불가...

    사망하셨습니다..... 크읍.... ... .. .

    대체품을 주문은 해뒀는데, 당장 일하는데 지장이 커서 뭐든지 해보려고 구글 검색함. 

    DP포트 20번 핀 문제가 뙇

    뭔가 했더니... 저러한 문제가 있다고 한다.

     

     해결책: 20번 포트를 제거

    <출처: 구글>

     

    물론, 요런 글도 있긴 하다. 그러거나 말거나, 나는 이걸로 단박에 고쳤다! (성공사례 모음집)

    전기테이프 2mm 폭으로 잘라서, 쑤욱 집어넣고 샤프로 꾹꾹 눌러주고 튀어나온부분 가위로 잘라내고 꼽으니까,

    드디어 화면이 뙇!!!!

    대기모드 테스트해보니, 맥보다 모니터가 먼저 켜지는 +_+!

    이제... 어쩔수 없겠지.. 일해야겠지... ㅠ_-

     


    2020. 2. 3.

    수리 5일만에 모니터가 깜빡거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뭔가 접속불량처럼 여겨졌는데, 책상에 약간의 진동이 발생할때마다 깜빡거렸기 때문이다. 😡

    결국은... 핀을 아예 불구로 만들어버렸다. 혹시나 해서 손상은 입히고 싶지 않았는데, 어짜피 여분 케이블이 있어서 걍고 ㅋㅋㅋ

    칼과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마구잡이로 불구로 만들었다. 옆으로 제껴버림. 그랬더니 다시 잘 작동함 ㅋㅋㅋㅋㅋㅋ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팩스 없이 팩스 보내기, 인터넷 팩스  (0) 2013.02.27
    우분투(12.04 LTS) 설치 후 할일  (0) 2013.02.16
    deb 압축 풀기  (0) 2012.07.08
    사진 파일이름 변경 프로그램  (0) 2012.04.11
    파일 이름 변경 종결자  (2) 2012.04.11
Designed by Tistory.